Copyright (c) Korean Society for Vascular Biology and Medicine All rights reversed (07788)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8, C동 1110호 (마곡동, 두산더랜드파크) TEL 02)2135-3621 l E-MAIL kvbm@peoplenvalue.com
존경하는 한국혈관학회 회원분들께
COVID-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의료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진료, 연구, 교육에 모범을 보여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희 한국혈관학회는 2000년 국내 혈관연구자들이 혈관 연구 분야의 국제적 연구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국내외 연구자 간의 상호 교류 및 협력연구 활성화 그리고 관련 전문 인재양성을 주요 활동으로 발족한 혈관연구회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 후 강원대학교의 혈관연구센터(SRC), 한국-일본 공동 심포지엄, 기초과학연구원(IBS)의 혈관연구단 등을 통해 국내외 혈관관련 학술 및 연구 활동을 활발히 수행하며 국내 혈관 연구분야의 토대를 구축하였습니다. 이 같은 동력을 바탕으로 2014년 한국혈관학회가 정식으로 창립하고 그 후 국내 혈관생물의학 전문학술학회로서 이 분야의 새로운 연구결과 도출 및 활용, 아울러 국제화에서 알찬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특히, 지난 2021년에는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여, 국내 연사 43분과 해외 연사 12분의 발표를 통해 학술 교류 및 국내외 최신 연구의 동향을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불편함이 있는 가운데에서도 총 250여명의 국내외 혈관 연구자들이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국내 유관학회 및 해외 학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1월 21에는 2022 AAVBM (Asia-Australia Vascular Biology Meeting)을 통해 한국, 일본, 호주, 중국의 우수 연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3월에는 2022 JVBMO (The Japanese Vascular Biology and Medicine Organization Annual Meeting)에 참여하여 일본 신진 연구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처럼 국제적인 협력 및 소통을 통해 회원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혈관 연구를 선도할 수 있는 학회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따뜻한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한국혈관학회 회장
김 치 대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