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학회소개  >
  • 인사말

인사말

img

존경하고 사랑하는 한국혈관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혈관학회는 1999년 한국혈관신생연구회로부터 시작되어 국내 혈관 연구의 선진화를 위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국제 무대에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한 연구 활성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여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그동안 학회의 발전을 위해 수고를 마다하지 않으시고 함께 해 주신 여러 선배님들의 애정과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2020년에는 COVID-19의 어려움 속에서도 혈관 관련분야의 세계적인 학회인 International Vascular Biology Meeting(IVBM)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2023년에는 Asia-Australia Vascular Biology Meeting(AAVBM) 2023을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국제 무대에서 한국혈관학회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의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도 한국혈관학회 회원 간의 소통을 보다 더 강화하면서 연구협력을 활성화하고 국내외 유관학회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입니다. 특히 7월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IVBM 2024에 저희 학회가 후원 학회로서 세션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회원여러분들의 참여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연구자들과 국제적 연구자들과의 교류와 협력을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일본혈관학회 (The Japanese Vascular Biology and Medicine Organization)를 비롯한 아시아 및 호주, 한국혈관학회의 신진 연구자들이 활발한 교류를 이어감으로써 학회의 미래의 주역들로 발돋움하고 저희 학회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꾸준한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한국혈관학회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 주시기를 고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혈관학회 제6대 회장

이 유 미 드림